28일 제약업계에 따르면 일양약품은 이날 다이소 철수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24일 다이소를 통해 저가 건강기능식품 판매를 개시한 지 5일 만이다.
일양약품이 조기 철수 이유를 밝히지는 않았지만 약국 판매 제품의 5분의 1 수준인 다이소 건기식 판매에 따른 매출 하락을 우려한 약사들의 반발을 고려한 조처로 관측된다.
일부 약사들은 다이소 건기식 판매 업체의 약품에 대한 불매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최저 3천원 수준인 저가 영양제 판매에 따른 기업 이미지 저하 가능성도 감안됐을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
다이소 건기식 논란이 커지자 대웅제약과 종근당건강도 다이소 판매 철수 여부를 두고 내부 검토에 들어간 것으로 알려졌다.
대웅제약은 건기식 브랜드 '닥터베어'에서 출시한 영양제 26종을 다이소를 통해 선보였다. 종합비타민미네랄, 간 건강을 위한 밀크씨슬, 눈 건강 영양제 루테인, 어린이 종합 비타민 등이다. 가격은 한 달분이 3천~5천원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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