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미군 블랙호크 마지막 교신.. 충돌 전 “여객기 보입니다”

Current events./02. 사건-사고

by 개벽지기 2025. 1. 30. 21:02

본문

반응형

 

미국 에이비시(ABC) 뉴스는 29일(현지시각) 밤 공항 관제사와 사고 헬기 조종사 간 교신 내역으로 추정되는 녹음을 입수했다고 보도했다. 교신에서 관제사는 헬기 조종사에게 “당신이 주의해야 할 항공기는 지역항공사 항공기다. 보이느냐”고 물었다. 헬기 조종사는 “네, 보입니다”라고 답했다. 관제사는 “해당 항공기와 시각적 분리를 유지하라”고 말한 뒤 “그 항공기 뒤쪽으로 이동하세요”라고 지시했다. 하지만 이 지시는 이행되지 않았다. 에이비시는 항공 전문가를 인용해 “헬기 조종사가 시각적 착각을 일으켰을 가능성이 있다”며 “밤에는 수천개의 불빛이 지평선에 있기 때문에 다른 항공기나 불빛을 자신이 피해야 할 항공기로 잘못 식별했을 수 있다”고 보도했다.

블랙호크 헬리콥터에는 충돌 경고 시스템이 장착돼있지 않다. 블랙호크 조종사 출신 타미 덕워스 민주당 상원의원은 엠에스엔비시(MSNBC)에 출연해 “(경고시스템은 없지만) 블랙호크 헬리콥터는 조종석 위, 아래, 그리고 양옆에 창문이 있어 거의 파노라마 수준의 시야를 제공한다. 이는 대형 제트기의 시야보다 훨씬 뛰어나다”며 “이런 사고가 발생했다는 것이 꽤 놀랍다”고 말했다.

.. 후략 ..

 

(출처 : https://www.msn.com/ko-kr/news/world/ar-AA1y677Y)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