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간단사용기/추천] 공랭 쿨러 추천 아틱 프리저 34 (ARCTIC Freezer 34 eSports DUO)

Shopping./02. IT Item

by 개벽지기 2020. 5. 15. 17:58

본문

반응형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AMD 라이젠 cpu에 적합한 공랭 쿨러를 두루 두루 살피다..

맞는 제품을 찾았습니다.

 

사용하는 cpu는 라이젠 2700x 입니다.

 

리뷰어는 아니기 때문에 사용기는 간단히 올립니다.

아래 화면은 일반적인 PC 상태에서의 온도 상태입니다.

 

평상시 온도 상태

40도 초반 정도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하기의 이미지는 Cinebench R20를 돌렸을 때 온도 상태입니다.

cpu 부하시 온도 상태

최고 온도는 67도로 준수한 상태를 보여주네요.

 

리얼벤치로 장시간 테스트할 경우에는 70도 중반까지 상승하는데 문제는 없어 보이네요.

(이 부분은 별도로 이미지 올리지 않았어요)

 

참고로 메모리 오버클럭(2933Mhz)과 cpu 오버클럭(4.05Ghz) 상태입니다.

 

작업관리자-cpu

 

여러 공랭 쿨러를 다 사용하진 않았지만,

기본 쿨러->3RSYS Socool RC 500-> 아틱 프리져 34 esports 듀어 순으로 바꾸면서 아틱 프리져로 안착하게 되었네요.

장점은 일상 사용에서 소음이 적고,

설치하기도 어렵지 않아 좋은 거 같아요.

그리고 안정적으로 쿨링 성능이 나오고요~

 

단점은 먼저.. 가격인듯..

대장급 공랭 쿨러 가격대는 아니지만 보급형보다는 좀 높죠.

 

그리고 cpu 부하 시 약간의 바람 소음이 있네요.

보통 공랭 듀얼 쿨러가 갖고 있는 풍절음이라고 표현 하던데...

하지만... 아틱은 확실히 덜 한 거 같아요 (3RSYS RC500 대비)

유튜브나 인터넷에 리뷰어분들이 테스트한 정보가 공개되어 있으니

구매를 원하실 경우에는 좀 더 비교해 보시길 바랍니다.

저는 수냉보다 공랭을 선호해 아틱 프리져로 자리 잘 잡았네요. ^^

반응형

'Shopping. > 02. IT Item'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간단사용기/추천] MSI B450M 박격포 맥스  (0) 2020.05.17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