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가이드북에는 ▲주요 유형별 분쟁사례 ▲개인 간 전자거래 분쟁예방 방법 ▲중고거래 금지 품목 ▲인터넷쇼핑몰을 통한 판매금지 물품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 소개 등이 담겼다.
KISA는 전자문서·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를 통해 사업자-개인 간(B2C) 전자거래분쟁 뿐만 아니라, 사업자-사업자 간(B2B), 개인-개인 간(C2C) 분쟁 등 모든 이해관계자 사이에 발생하는 분쟁을 원만히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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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www.itworld.co.kr/news/28709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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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https://usr.ecmc.or.kr/community/bbsView.do?board_type=NOTICE&board_seq=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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